본문 바로가기


TV

[2001년 드라마] 엄마를 찾습니다 SBS

SBS의 2001년 드라마인 엄마를 찾습니다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2001년 드라마 - 엄마를 찾습니다 SBS

1. 기본 정보

SBS 드라마인 엄마를 찾습니다는 SBS의 특집드라마로 2001년 10월 2일 (추석 특집드라마)에 총 2회에 걸쳐 방영 되었습니다.

2. 출연진

심혜진 : 영주역

김상중 : 광수역

 

3. 줄거리

매사 정확하고 야무진 영주(심혜진)는 결혼정보회사의 커플 매니저다. 영주는 3년 전 웬수같이 다투고 이혼한 남편의 어머니인 황여사(박주아)를 회사 복도에서 보게 된다. 재빨리 외면해서 마주치지는 않았지만 동료 매니저 기백(김진)을 통해 황여사가 아들을 재혼시키기 위해서 회원으로 등록한 사실을 알게 된다. 원수는 외나무다리에서 만난다고 하던가. 목록에서 광수 이름을 보고 영주는 이런 인간에게 절대로 여자를 소개할 수가 없다며 과민반응을 보인다. 결혼정보 회사를 찾아온 광수는 기백에게 자신보다도 아들 두영을 위해서 재혼 결심을 했다며 두영을 잘 길러줄 수 있는 푸근한 여자를 찾아달라고 부탁한다. 다시 갈등에 휩싸이는 영주는 남편은 밉지만 사랑하는 아들을 위해서 좋은 새엄마를 찾아줄 결심을 한다. 이때부터 영주는 기백과 함께 광수의 맞선 상대를 구하는 작업에 착수한다. 영주는 광수 몰래 광수의 맞선 상대녀들에게 비상한 관심을 기울이고 아니다 싶을 때는 방해공작도 불사한다.



자꾸 맞선이 깨지는 데 의구심을 느낀 광수는 드디어 영주의 존재를 알게 되고 두 사람은 미친 듯이 싸우게 된다. 쌓인 미움이 폭발하면서 과거의 원망까지 토해내는 두 사람. 광수는 더 이상 내 인생에 상관 말라며 회원에서 탈퇴한다. 광수는 누전차단기 고장으로 반품된 여러 박스의 버섯를 팔러 시장 일대를 돌고 영주는 그런 광수의 초라한 모습을 보게 된다. 그때 광수는 시장에서 장사를 못하게 하는 깡패들과 싸움이 붙고 영주도 합세해서 깡패들과 싸운다. 나중에 사무실로 온 광수와 영주는 서로 다친 몸에 파스를 붙여준다. 그 일 이후 두 사람은 그 동안 서로의 마음속에 묻어 두었던 오해를 풀게 된다. 한편 영주는 친정엄마 무덤을 찾아갔다가 이미 와서 절을 올리고 있는 광수와 두영의 모습을 보게 되는데….

 

4. 무료시청가능 한곳

SBS ALL VOD : http://www.sbs.co.kr/allvod/vodMain.do

2001년 드라마 엄마를 찾습니다. SBS 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 참고 : 위키백과

* 참고 : SBS ALL V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