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02년 드라마] 대박가족 SBS
    카테고리 없음 2016. 2. 12. 20:36

    SBS의 2002년 드라마인 대박가족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2002년 드라마 - 대박가족 SBS

     

    1. 기본 정보

    SBS 드라마인 대박가족은 SBS에서 2002년 2월 25일부터 2003년 2월 28일까지 방영되었던 SBS 시트콤인데 첫 회부터 2002년 11월 1일까지는 오후 9시 20분에 편성됐으나 같은 해 11월 5일부터 6시 30분으로 시간대가 바뀌었다.

     

    극본 : 김문정, 김윤희, 목연희, 이상덕, 이세라, 이윤진, 최수영, 한설희

    조감독 : 백수찬

    연출 : 김영섭, 이용석, 이은선

     

    2. 출연진

    가족들

    선우용녀 : 어머니 선우 용여 역

    임동진 : 아버지 임동진 역

    반효정 : 할머니 반효정 역

    심혜진 : 이모 선우 혜진 역 (중도하차)

    박철 : 아들 임철 역

    조미령 : 큰딸 임미령 역

    양미라 : 둘째딸 임미라 역

    남궁민 : 미라 남자친구 남궁 민 역

     

    항공사

    김병세 : 이모부, 매니저 김병세 역

    하유미 : 승무원 소장 하유미 역

    최성국 : 후배 최성국 역

    김홍표 : 승무원 김홍표 역

    윤예리 : 승무원 윤예리 역

     

    어린이집

    김형범 : 어린이집 원감 김형범 역

    김민정 : 어린이집 교사 김민정 역

    함소원 : 어린이집 교사 함소원 역

     

    아역

    강성현 : 6세 성현 역

    정예린 : 6세 예린 역

    장경준 : 6세 봉수 역

     

    그 외

    박민호, 장대지, 송희아, 규희, 조달환, 김경래, 신종훈, 김보성



    3. 줄거리

    혜진(심혜진)은 식전바람부터 찡찡거리며 엄마 효정(반효정)을 찾아온다. 혜진은 친척집에 갔다가 집에 들어가니까 병세(김병세)와 여자가 함께 자고 있었다고 주장한다. 혜진을 쫓아온 병세는 자신의 결백을 주장한다. 병세는 술에 취해서 음악하는 긴머리 남자 후배와 함께 잤다고 한다. 하지만 그 후배가 대머리로 나타난다. 의혹은 더욱 증폭되어서 혜진은 급기야 이혼을 운운한다. 이때 동진(임동진)이 나타나서 경찰 출신답게 진실을 밝혀내는데….

    미라(양미라)는 오늘도 변함없이 카드빚 독촉 때문에 고초를 겪지만 곧 갚겠다고 큰소리친다. 미령(조미령)은 성형외과에서 견적을 뽑고 수술 날짜까지 잡는다. 효정(반효정)과 혜진(심혜진)은 팔자에 없는 아프리카 여행을 떠난다며 비명을 질러가면서 9종의 예방주사를 맞는다. 미라, 미령, 효정, 혜진은 돈도 없으면서 돈 쓸 궁리만 한다. 한결같이 용녀(선우용녀)의 곗돈을 노린다. 속사정을 알게 되면서 서로 자기가 곗돈을 쓰겠다고 싸움이 벌어진다. 하지만 용녀의 계주가 도망쳤다는 비보가 전해지는데….

    미령(조미령)은 친구와 나이트클럽에 놀러갔다가 우연히 스포츠카를 타고 재벌 2세처럼 보이는 성국(최성국)을 만난다. 다음날 미령은 성국이 자기와 함께 일하게 된 스튜어드라는 사실을 알고 매우 좋아한다.

    미령은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이기로 한다. 미령은 이모부 병세(김병세)를 졸라서 성국과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기로 한다. 병세는 나타나지 않고 성국이 온다. 미령은 풀코스를 시켜서 우아하게 먹는다. 성국은 대충 시켜서 허겁지겁 먹는다. 성국은 자기가 먹은 것만 계산하는데….

    동진(임동진)은 유치원 버스를 몰고 가다 신호위반을 한다. 파출소 순경 보성(게스트 김보성)은 동진의 차를 세우고 면허증을 요구한다. 동진은 자기가 전직 파출소장이라며 으름장을 놓고 그냥 가버린다. 보성은 유치원까지 쫓아온다.

    동진은 오히려 파출소에 가자고 큰소리친다. 동진은 파출소에 도착해 소리를 지르며 자기 편을 찾지만 아무도 없다. 모든 경찰들이 이구동성으로 보성에게 면허증을 주고 그냥 딱지를 떼는 것이 속편하다고 얘기한다. 자존심이 상한 동진은 자다가도 보성의 꿈을 꾸는데….

    미령(조미령)은 회사에 성국(최성국)과 자기가 좋아하는 사이라고 루머를 퍼뜨린다. 소문을 들은 병세(김병세)는 미령에게 자기가 사건의 진실을 밝혀 주겠다고 큰소리친다. 동진(임동진)은 병세에게 지원요청을 받고 괜히 수선을 떤다. 동진은 과거 자신의 수사경험을 바탕으로 병세에게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사람의 행동심리를 설명해 준다. 병세는 눈을 부릅뜨고 범인을 잡기 위해서 노력한다. 마침내 병세는 성국을 범인으로 지목하고 조사를 시작한다. 성국은 계속되는 병세의 집요한 취조를 견디지 못하고 자기가 범인이라고 거짓말하는데….

     

    4. 무료시청가능 한곳

    SBS ALL VOD : http://www.sbs.co.kr/allvod/vodMain.do

    2002년 드라마 대박가족 SBS 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 참고 : 위키백과

    * 참고 : SBS ALL VO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