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2002년 드라마] 가족 만들기 SBS

SBS의 2002년 드라마인 가족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2002년 드라마 - 가족 만들기 SBS

 

1. 기본 정보

SBS 드라마인 가족 만들기은 SBS에서 2002년 9월 20일 추석 특집드라마로 방영한 드라마이다.

 

2. 출연진

김진수 : 만수역

최정윤 : 선희역

김일우 : 김씨역

서승현 : 어머니역

박인환 : 아버지역

이영준 : 남동생역

김영옥 : 한여사역

서혜린 : 형수역

정은표 : 형역

전원주 : 장모역



3. 줄거리

만수네 분식점을 운영하는 34세의 노총각 만수(김진수)는 고아라는 이유로 선을 볼 때마다 퇴짜를 맞는다. 꽃집을 운영하는 선희(최정윤)와 맞선을 본 만수는 급기야 자신이 고아라는 사실을 속인다. 만수와 선희는 서로 사랑을 싹틔우고, 선희 부모도 만수를 흡족해 하며 추석에 선희를 부모님께 데리고 가서 인사시키고 진지하게 교제하라고 말한다. 집에 돌아온 만수가 선희에게 거짓말한 사실을 자책하자 복덕방 주인 김씨(김일우)는 가짜 가족 구성을 제안한다. 결국 만수는 익산의 친구 집을 자신의 집으로 설정하고, 남녀 단역 배우를 아버지(박인환)와 어머니(서승현)로 모시고, 다방 아가씨를 직장 다니는 여동생(채명지)으로, 자신이 운영하는 만두가게 종업원을 의사 남동생(이영준)으로, 친구 영재 부부를 형(정은표)과 형수(서혜린)로, 양로원의 한여사(김영옥)를 할머니로 만들어 버린다.

 

추석 당일, 익산에 모인 가짜 가족들은 서로 최선을 다하지만 미국에 갔던 영재 장모(전원주)가 돌아 오는 바람에 모두 입장이 난처해진다. 영재가 장모를 동네 이장집에 모시고 가 가까스로 위기는 모면하지만, 밤에 돌아온 장모 때문에 놀란 한여사가 심장 부분에 고통을 호소하는 일이 벌어진다. 병원에서 겨우 의식을 회복한 한여사는 선희를 불러 자신이 끼고 있던 가락지를 선물한다. 한여사의 상태가 더욱 안 좋아지자 결국 만수는 선희에게 모두 가짜 가족이라는 사실을 고백한다. 가짜 가족들은 아무말 없이 고개를 숙이고, 선희도 황당해 한다. 서울에 돌아온 만수는 가짜 가족들에게 돈봉투를 건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이 사실을 들은 선희 부모는 선희에게 만수와 깨끗이 정리하라고 호통친다.선희는 괴로운 나날을 보내고 부모의 권유로 다른 남자와 맞선을 보게 된다. 이 사실을 안 가짜 가족들이 총출동해 맞선 장소를 난장판으로 만든다. 아버지 역할을 했던 수철은 만수의 진심을 알아달라고 호소한다. 한편 만수의 가짜 아버지 수철은 선희 부모를 찾아가 만수를 자신의 호적에 올려 양아들로 삼겠다고 말하는데…

 

4. 무료시청가능 한곳

SBS ALL VOD : http://www.sbs.co.kr/allvod/vodMain.do

2002년 드라마 가족 만들기 SBS 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 참고 : 위키백과

* 참고 : SBS ALL V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