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03년 드라마] 백수탈출 SBS
    카테고리 없음 2016. 2. 15. 15:00

    SBS의 2003년 드라마인 백수탈출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2003년 드라마 - 백수탈출 SBS

     

    1. 기본 정보

    SBS 드라마인 백수탈출은 SBS에서 2003년 4월 26일부터 2003년 8월 24일까지 매주 토,일 밤 20시 50분에 방영되었던 드라마이다.

     

    극본 : 한준영

    연출 : 오세강

     

    2. 출연진

    이정진 : 왕우람 역

    김현수 : 최진 역

    이보영 : 차미림 역

    심형탁 : 남궁혁 역

    남상미 : 왕빛나 역

    이순재 : 왕춘범 역

    정혜선 : 김기순 역

    이정길 : 왕천수 역

    박원숙 : 이정애 역

    이효정 : 왕만수 역

    변우민 : 왕억수 역

    윤미라 : 조창숙 역

    양정아 : 조창미 역

    이종만 : 고개동 역

    김자옥 : 김기옥 역

    사강 : 원희 역

    나영희 : 고영순 역

    김학철 : 차용팔 역

    최준용 : 김은동 역

    심혜원 : 어린 최진 역



    3. 줄거리

    어린 시절의 우람(이정진), 자라면서 농구선수로서의 기량을 발휘하고 미림(이보영)은 우람의 스타성을 이용하여 접근한다. 프로농구선수 우람은 우승과 함께 미림에게 근사한 프로포즈를 할 계획이다. 그러나 우람은 이벤트를 벌이다가 불행히도 농구선수로서는 치명적인 사고를 당한다. 사고소식을 들은 기순(정혜선)과 정애(박원숙)는 서둘러 병원에 가고, 한편 병원에서는 은동(최준용)이 우람을 걱정하고 있다. 하지만 우람은 미림을 만나겠다는 열망으로 은동을 이용하여 병원을 빠져 나온다. 병원에서 우람이 크게 다치지 않았다는 말을 들은 가족들은 안도하고, 빛나(남상미)는 유학을 갈 수 있게 되었다며 좋아한다. 하지만 우람은 은동으로부터 재계약 불가 판정이 났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정신이 멍하다. 한편 춘범(이순재)은 복권을 사려고 기순의 지갑에서 돈을 꺼내려다가 기순에게 혼쭐이 난다. 더구나 집에 돌아온 우람이 무심코 건넨 편지로 인해 춘범은 서약서대로 이혼당할 위기에 몰린다. 춘범은 그래도 그 와중에 편지 속에 동봉된 복권을 집어가지고 나온다. 한편 우람으로부터 농구를 더 이상 할 수 없다는 말을 들은 가족들은 혼란스럽다. 한편 신혼여행 중인 억수(변우민)는 첫날밤 신부에게 진실을 고백했다가 결국 파경을 맞는다. 한편 우람은 사고를 당한 순간 잃어버린 반지를 찾아내고는 과거의 행복했던 한때를 회상한다. 기옥(김자옥)은 원희(사강)가 우람의 부상 소식을 전하자 가슴 아파한다. 만수(이효정)는 자신의 창투사에 투자를 하라면서 허풍을 떤다.

    한편 만년 차장인 천수(이정길)는 은행장과의 회의를 준비하다가 춘범의 이혼과 우람의 사고 소식에 경황이 없어진다. 급기야 은행장 앞에서 실수를 하는 바람에 직장도 그만두게 된다. 미림은 우람이 더 이상 농구를 할 수 없다는 소식을 듣고는 안색 하나 변하지 않고 우람을 정리하기로 마음먹는다. 창숙(윤미라)은 은행에서 춘범이 회사를 그만두게 된 상황을 보면서 미림이 우람과의 결혼을 그만둔 것이 잘된 일이라고 생각한다. 은행에서 우람과 마주친 창미(양정아)는 우람에게 당분간 미림에게 연락도 하지 말라고 한다. 우람은 영문도 모른다. 집에서 쫓겨난 춘범은 개동(이종만)이 오기만을 기다린다.

     

    춘범은 만수와 함께 개동의 집에 신세를 지게 된다. 그러다가 우연히 복권이 생각나 신문을 뒤진다. 춘범은 신문을 확인하다가 10억에 당첨된 사실을 알게 된다. 퇴근해서 들어온 영순(나영희)은 춘범이 이혼을 당하고 집에 왔다는 말을 듣는다. 어쨌든 영순은 왕씨 집안 남자들을 거두게 된다.

    한편 복권에 당첨되어 흥분한 춘범과 개동, 마음을 진정시키기 위해 애쓴다. 천수는 직장에서 쫓겨나 집으로 오고, 미림을 만난 우람은 미림의 마음을 돌려보려고 애쓰지만 이미 미림은 마음이 정리된 상태다. 한편 공항에서는 MBA를 마친 혁(심형탁)이 진(김현수)과 부딪히면서 처음으로 상면을 하게 된다. 포장마차에서 억수는 천수와 신세한탄을 하고 진이는 우람과 만나게 되는데….

    천수는 퇴직금을 만수에게 투자한 것 때문에, 억수는 신혼여행에서 신부에게 소박을 맞고 체면이 서지 않아 만수에게로 발길을 돌린다. 미림 때문에 정신을 차리지 못한 우람에게 진이는 정신 차리라고 따끔하게 한마디한다. 그리곤 자신의 할머니를 찾으러 왔다면서 우람의 집으로 들어온다. 기순은 이혼 문제로 여자들과 밖에서 상의를 하고 있고, 아무도 없는 집에 우람은 진이와 함께 들어온다. 우람은 진이가 자신의 할머니를 친할머니라고 하자 혼란스럽다. 만수는 형의 전화인 줄 알고 받지도 못하고 안절부절못한다. 한편 춘범과 개동은 당첨된 복권으로 무엇을 할까 행복한 고민에 빠져 있다. 마침 천수가 만수에게 투자한 퇴직금 때문에 찾아온다는 말에 서둘러 자리를 피한다. 한편 미림은 다음날 카메라 테스트가 있다면서 창숙과 창미와 함께 찜질방으로 가고 혁은 귀국하자마자 당장 회사로 나가 일을 하겠다며 의욕을 불태운다. 그리곤 공항에서 발견한 진이의 발찌를 꺼내본다. 한편 진이는 우람이 농구를 더 이상 할 수 없고 사랑하는 사람과도 헤어졌다고 하자 위로한다면서 미림이 충격요법을 쓴 것 같다고 한다. 그제야 우람은 마음이 풀린다. 우람은 진이와 농구를 재미있게 한다. 그때 마침 찜질방에 가던 창숙 일행은 그 모습을 보게 된다. 미림은 우람이 진이와 농구를 하자 질투가 난다. 갈 곳이 없던 춘범과 개동은 찜질방에서 기순 일행과 만나게 되고 창숙 일행도 결국 기순 일행과 만나게 된다. 이 자리에서 우람과 미림의 결혼 문제로 옥신각신한다. 빛나와 원희는 농구선수가 농구를 못하게 되었다면 자신들의 입장에서도 결혼을 할 수 없을 것 같다며 미림을 이해한다. 한편 진이 러브 호텔을 예약했다는 말을 들은 우람은 놀라서 짐을 가지러 호텔로 들어가는데, 또 마침 창숙 일행이 이 모습을 보고는 분개한다.

     

    4. 무료시청가능 한곳

    SBS ALL VOD : http://www.sbs.co.kr/allvod/vodMain.do

    2003년 드라마 백수탈출 SBS 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 참고 : 위키백과

    * 참고 : SBS ALL VOD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