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재미나게 보고 있는 김과장 kbs2 드라마
    카테고리 없음 2017. 2. 5. 22:00

    한참 재미있게 보는 드라마 있어서 소개 합니다.

    김과장 로고


    동시간대의 SBS 이영예가 나오는 신사임당보다 더 인기가 높다고 해서 보니 재미나네요..

    생각 보다 신사임당은 생각보다 어려운 주제인데

    김과장은 회계사가 회사의 비리를 재미나게 풀어가네요..



    ### KBS2의 김과장 설명 ###

    삥땅, 해먹기, 뇌물의 파라다이스 대한민국!!
    2016년 막장 시국에 누구도 이 사실을 부인할 수 없다.
    썩다 못해 고름이 터져 나와 말라붙어 버린 대한민국.
    이제 사람들은 부정부패에 대한 감조차도 무뎌져 있는 상태다. 그 이전에도
    작은 부정, 큰 부정 모든 것에 관대한 나라에 우리는 살아왔고, 살고 있다.
    이에 이 작품 [김과장]은 매우 근원적인 도덕률을 건드려 보고 싶었다.
    ‘남의 돈을 10원이라도 부정하게 먹으면 벌을 받아야 하고,
    이것을 당연시하고 합리화 하는 것도 벌을 받아야 한다!’는 사실 말이다.
    옳은 것조차도 세상에 당연한 것은 없는데,
    하물며 나쁜 것에 당연함이 존재할 수 있을까?
    "그 위치면, 그 상황이면 그쯤은 해먹어도 돼! 못 해먹는 놈이 바보야!!"
    이렇게 부정을 당연시 하는 썩어 빠진 관용(?)이 국가와 인간을 망치고
    있음을 [김과장]이라는 인물을 통해 고발하고 싶었다.
    하지만 이런 얘기를 원론적이고 딱딱한 스토리와 캐릭터로 보여주긴 싫었다.
    장르로서의 코미디를 통해 직설과 은유를 넘나들며 자유롭게 풍자하고 싶고,
    사이다 한 박스를 선사하고 싶다. 이런 요소들을 통해 드라마로는 유래 없는,
    현실에 마구 채찍을 가하는 오피스-사회 코미디를 구현해 내는 것이 목표다

    sitemap.xml


    댓글

Designed by Tistory.